하트구름

목차

 

     

 

 

1. 리사이클 홀딩스는 무슨 회사?

Li-Cycle(LICY)은 리튬이온 배터리 재활용에 중점을 둔 회사입니다. 전기자동차(EV)는 환경친화적이라는 장점이 있지만, 배터리를 제대로 처리하지 않으면 환경에 해를 끼칠 수 있다는 비판을 받기도 합니다. 따라서 Li-Cycle과 같은 폐배터리를 리사이클을 하는 회사가 더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.

 

2. 약 -50% 하락한 이유는..?

전기차 배터리 재활용 회사인 Li-Cycle(리사이클홀딩스)이 미국 뉴욕에 짓고 있던 공장 건설을 일시 중단한다고 발표하면서 주가가 급락했습니다. 이 지역은 리사이클 홀딩스의 핵심거점이기에 더 하락은 컸던 거 같습니다.

Li-Cycle은 전기차 배터리를 재활용하여 환경을 보호하고 자원을 절약하는 데 기여하는 회사입니다. 회사는 미국 뉴욕에 짓고 있던 공장이 완공되면 전 세계에서 발생하는 전기차 배터리 폐기물의 약 10%를 처리할 수 있을 것으로 예상했습니다.

그러나, Li-Cycle(리사이클 홀딩스)은 공장 건설 계획을 검토하기 위해 일시 중단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. 회사는 공장 건설 비용과 수익성, 그리고 환경 영향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결정을 내렸다고 설명했습니다.

Li-Cycle의 공장 건설 중단 소식에 투자자들은 회사의 성장 잠재력이 제한될 수 있다는 우려를 나타냈습니다. 이에 따라 Li-Cycle의 주가는 하루 만에 40% 이상 급락했습니다.

Li-Cycle은 공장 건설을 재개하고 성공적으로 운영한다면 전기차 배터리 재활용 시장에서 중요한 역할을 할 것으로 기대됩니다. 그러나 공장 건설이 지연되거나 운영에 어려움을 겪을 경우 회사의 성장에 부정적인 영향을 미칠 수 있습니다.

 

3. 더 간략한 설명

전기차는 환경 친화적이지만, 배터리를 잘 처리하지 않으면 환경에 해를 끼칠 수 있습니다. Li-Cycle은 전기차 배터리를 재활용하여 환경을 보호하고 자원을 절약하는 데 도움을 주는 회사입니다.

Li-Cycle은 미국 뉴욕에 큰 공장을 짓고 있었지만, 공장 건설을 일시 중단했습니다. 이는 공장 건설 비용, 수익성, 환경 영향 등을 종합적으로 고려한 결정입니다.

Li-Cycle의 공장 건설 중단 소식에 투자자들은 회사의 성장 잠재력이 제한될 수 있다는 우려를 나타냈습니다. 이에 따라 Li-Cycle의 주가는 급락했습니다.

Li-Cycle이 공장 건설을 재개하고 성공적으로 운영한다면 전기차 배터리 재활용 시장에서 중요한 역할을 할 수 있습니다.

 

4. 마치며

핵심거점 건설을 중단하면서, Li-Cycle(리사이클홀딩스)의 주가가 약 -50%정도 하락하였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아직 메리트가 있는 주식으로 여겨집니다. 이러한 주식은 큰돈을 한 번에 투자하는 게 아니라, 조금씩 장기적으로 보면서 투자하면 미래에 큰 수익을 보실 수 있으실 거라고 믿습니다.

 

비슷한 글

2023.10.26 - [금융/주식이야기] - 이차전지 관련주 떡락[급락], 과연 그 이유는 무엇일까?

 

공유하기

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